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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슼-알려드립니다] “It's Your Day: 이번 광고, 생일 카페 주인공은 바로 너!” 전시로 알아 보는 SK텔레콤 T팩토리 콘텐츠 기획자의 기획 방식

[슼-알려드립니다] “It's Your Day: 이번 광고, 생일 카페 주인공은 바로 너!” 전시로 알아 보는 SK텔레콤 T팩토리 콘텐츠 기획자의 기획 방식 

안녕하세요!
SKTelecom 취재기자 이지윤입니다.

팝업스토어, 그리고 전시는 이제 우리에게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혀 있죠~
이때 SK텔레콤 역시 2020년 T팩토리 오픈 이후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하며 문화 체험의 장을 만들고 있어요! 특히 Z 세대의 트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형 전시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가장 최근에 진행된 전시에서는 “It's Your Day: 이번 광고, 생일 카페 주인공은 바로 너!”를 주제로 ‘생일 광고’와 ‘생일 카페’를 다루었어요. 꼭 생일이 아니어도 일상의 순간들을 의미 있게 만들 수 있는 ‘나를 위한 축하 공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저 역시 이번 전시를 방문하고 저 자신을 위한 축하 공간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전시를 방문하고 나니, 신선하고 트렌디한 기획을 진행하는 T팩토리 콘텐츠 담당자님의 업무 방식이 궁금해 졌습니다. 그래서 직접 T팩토리 콘텐츠 기획자님을 만나 뵙고 이번 전시 내용을 바탕으로 SK텔레콤에서의 업무 방식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SK텔레콤 마케팅 직무에 관심 있으신 분들, 그리고 이번 전시가 궁금한 분들은 특히 주목해 주세요:)

 

SK Careers Editor 19기 이지윤

[아티클 미리 보기 👀]

Ⅰ. “It's Your Day: 이번 광고, 생일 카페 주인공은 바로 너!”
- 전시 주제
- 아우프글렛과의 콜라보
- 전시 핵심 요소
II. T Factory 담당자
- 전시 기획 방식
- T Factory 콘텐츠 기획 업무
III. 마무리

🎤 현재 님: 안녕하세요. 저는 Customer 사업부 T Factory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류현재라고 합니다.

🎤 혜지 님:  T Factory팀에서 기획하고 있는 장혜지라고 합니다. 작년 12월에 합류해서 이제 막 반년 정도 되었어요!

🎤 혜지 님: 방문자분들이 주인공이 되어 일상의 순간을 축하받고 축하하는 새로운 경험을 트렌디한 전시를 통해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전시를 기획할 때마다 트렌디한 전시를 하는 것이 제1 목적인데요. 트렌드 서치를 통해 생일 카페, 생일 광고를 이번 주제로 잡게 되었습니다. 생일 카페와 생일 광고 속 주인공들처럼 ‘나를 위한 축하 공간’을 만들어 보는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거죠!

생일이든, 친구 혹은 연인 간의 기념일이든, 혹은 아주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일상의 많은 순간을 기념해보는 것이 이번 전시의 키포인트이기도 합니다.

🎤 현재 님: 기념하는 것에 대한 연관성이 가장 컸던 것 같아요.

이번 전시의 핵심 주제가 생일 광고와 생일 카페였던 만큼, 주제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을 하고자 했어요. 이때 아우프글렛은 트렌디한 문화 요소를 카페에 접목해서 특색 있는 공간과 디저트를 선보여온 브랜드인데요. 이러한 아우프글렛의 특징이 ‘기념하는’ 이번 전시의 주제와 핏한 기업이라고 여겼어요. 그리고 전시의 트렌디함을 가미해 줄 것이라고 판단하여 협업 제안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에 흔쾌히 함께 해보자고 답변을 주셔서 콜라보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메인 요소로 콜라보를 가져간 것은 거의 처음인 것 같아 더욱 의미 있는 것 같아요. 방문자분들이 콜라보 요소를 통해 더욱 즐겁게 전시를 참여하셨기를 바라요:)

🎤 현재 님: 생일 카페 컨셉에 몰입할 수 있는 디테일들을 많이 체험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광고를 찍어보는 것도 메인 콘텐츠이지만 하지만 콜라보 케이크 혹은 나의 사진을 넣은 컵홀더처럼 이번 전시 컨셉을 담은 다양한 요소들을 재밌게 체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존에 생일 카페에 대해서 잘 알고 계셨던 분들뿐만 아니라 이번 기회를 통해 생일 카페, 생일 광고를 처음 제대로 접하시는 분들도 새로운 경험으로 가져갈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거든요.

🎤 혜지 님: 고객이 ‘전시를 완결적으로 체험했다’는 느낌을 받도록 하는 것입니다.

T Factory에 들어와서 ‘체험을 완결적으로 하고 나갈 수 있는가’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실제로 저도 어떤 전시를 체험할 때 하나의 완성된 경험을 했을 때가 가장 만족스러운 전시라고 느꼈던 것 같은데요. 키 메시지가 처음부터 끝까지 잘 이어지며 자연스럽게 전달되도록 하는 것이죠!

🎤 현재 님: 많이 보고 많이 듣고자 하는 것 같아요.

아주 특별한 방법이 있다기보다는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최대한 다양한 경험을 하려고 합니다. 트렌드 뉴스레터도 보고, 전시도 직접 가보고, 디자인 레퍼런스들도 열심히 접해보고 있어요.

또한 팀원분들과 이야기하는 순간에서도 많은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개인이 관심을 두고 있는 영역은 어느 정도 정해져 있기 마련인데요. 팀원 분들과 이야기하다 보면 더 다양한 요소들을 떠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 현재 님: ‘꼼꼼함’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T Factory 담당자로 일하게 되면 메인 전시뿐만 아니라 고객한테 전달되는 모든 콘텐츠를 기획하게 되는데요. 물론 창의적이고 기발한 것도 당연히 중요한 요소이지만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하고 이를 실현하려면 꼼꼼함이 높은 중요도를 차지할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법적인 부분, 인력 배치에 대한 부분, 인력 교육과 연관된 부분 등 사소하게 신경 써야 하는 부분들이 많아요.

나아가 T Factory공간 자체에서 전하고자 하는 순간순간의 메시지들도 고민하는 것도 저희의 업무이기 때문에, 완결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공간마다 사소한 부분까지 챙길 수 있는 역량이 중요합니다.

🎤 현재 : 만족스러운 체험을 고객분들의 후기를 읽었을 때입니다.
콘텐츠를 기획하고 나면 고객 후기를 신경 쓰게 되는 것 같아요. 특히 저희가 기획한 의도대로 체험을 하고 후기를 남겨주셨을 때 가장 보람차다고 느끼게 돼요.

🎤 혜지 : 머릿속에 있는 것을 성공적으로 실현했을 때입니다.
상상만 하던 것을 하나하나 기획하고 실행시켰을 때 쾌감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그리고 현재님 말씀처럼 저희가 기획한 의도대로 체험하고 가실 때가 가장 뿌듯함을 느껴요. 실제 이번 후기 중에서도 ‘그냥 축하해’라고 써주신 분이 계셨어요. 아무것도 아니지만, 일상의 순간들을 축하하는 콘텐츠를 즐기고 가셨으면 하는 마음이 가장 컸었는데요. 저희의 기획 의도대로 잘 구현이 되었구나를 느꼈고 이때 가장 보람찼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T Factory 콘텐츠 기획자분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번 전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나아가 기획자분들이 일하는 방식에 대해서도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작업하는 방식을 함께 알게 되니 전시 포인트들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6월 30일까지 진행되었던 “It's Your Day: 이번 광고, 생일 카페 주인공은 바로 너!” 전시도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는데요! 그만큼 다음 전시도 더욱 기대되는 것 같아요~ 앞으로 진행될 T Factory 전시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