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의 마음에 GREEN LIGHT를 켜 줄 CANDLE LIGHT

여자의 마음에 GREEN LIGHT를 켜 줄 CANDLE LIGHT

대부분의 남자들은 좋은 향기에 민감하다. 당신도 낯선 여자에게서 나는 향기에 취해 뒤돌아보 적 있지 않은가. 찬 바람에 창문 꼭 닫게 되는 가을이 왔다. 길 위의 스쳐지나간 향기와 달리, 닫혀있는 방문 넘어 내 방의 냄새가 퀘퀘했다면 각성해보자. 집에 찾아 온 여자친구를 단숨에 돌려보내고 싶지 않다면 말이다. 은은한 향이 배어 있는 방이라면 없던 여자 마음의 그린라이트도 켜 줄 것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소이캔들(향초)로 가을밤의 낭만과 함께 은은한 방의 향기를 만들어보자.

 

 SK Careers Editor 1기 박소은

 

남자의 젠틀한 감성을 담은 소이캔들 만들기

 남자가 뭘 이런걸 만드냐고? 모르는 소리! 캔들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남자는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해본 남자는 없다. 빠지기 시작하면, 만드는 것이 훨씬 저렴하며 실용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자신의 방에서 나는 좋은 향기에 집에 들어가는 시간이 기다려 질지도 모른다! 지금부터 200% 매력적인 소이캔들을 만들어보자.

 

1.  준비물 : 소이왁스(골드왁스)1kg, 나무심지 or 면심지, 2L 비커, 캔들컨테이너(유리컵, 유리병)

 

 

TIP) 소이캔들을 만들기에 앞서 필요한 것들을 구매해보자. 종로 방산시장에 가면 캔들에 관련된 물품들을 싸게 살 수 있다. 방산시장까지 찾아가는 시간이 아깝다면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 캔들 컨테이너, 병에 붙여 줄 크라프트 견출지는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2.  캔들 꾸미기  

TIP) 시중에 캔들 컨테이너에 붙이는 캔들용 스티커가 많다. 하지만 여자친구에게 캔들을 선물하려고 한다면 직접 꾸며보자. 삐뚤빼뚤한당신의 글씨체마저 여자친구나 썸녀의 눈에는 귀엽게 보일 것이다.

글씨에 자신이 없다면, 노끈으로 병의 목에 리본만 묶어줘도 캔들의 분위기를 한층 UP시켜 준다.

 

3. 심지 고정하기

나이슬러로 우드심지의 아랫 부분을 고정시킨 뒤컨테이너의 중앙에 양면테이프를 붙여 놓은 심지를 고정시킨다. 

 

 TIP) 우드심지는 면심지에 비해 비싸다. 하지만 타닥타닥 타는 소리가 매력있어 자주 찾는 매니아 층이 형성되어 있다. 이러한 나무심지를 우드윅이라 부른다. 여자친구가 이야기할 때 맞장구 쳐주는 센스남이 되어보자!

 

 

소이왁스 오일 믹스하기  

소이왁스를 컨테이너에 담은 뒤중탕을 하여 녹인다온도가 55℃가 되었을 때 프래그런스 오일을 넣어 섞어준다.

 

 

TIP) 소이왁스는 종이컵에 계량하여 전자레인지를 통해 녹일 수 있다. 3분이 넘어가면 종이컵이 불에 탈 수 도 있으니, 비커에 담아 녹이는 방법을 추천한다! 향은 55도에서 믹스했을 때 발향이 가장 좋다. 온도계를 이용해 타이밍을 맞추어 보자.

 

컨테이너에 왁스 붓기 :

왁스를 붓기 전 분리하지 않은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심지가 흔들리지 않게 고정 한다왁스의 온도가 70℃ 일 때 왁스를 컨테이너에 알맞게 부어준다.

 

 

TIP). 왁스를 부을 때는 꼭 평평한 곳에서 붓자. 굳고 난 뒤 매끈한 표면을 만들어 줄 것이다. 또한 심지가 정 가운데 있지 않으면, 캔들을 사용할 때 한 쪽 부분만 타들어가는 터널현상이 생길 수도 있으니 나무젓가락으로 심지를 고정시키는 것을 잊지 말자! 3~4시간이 흐른 뒤 굳어있는 캔들의 표면을 확인하자. 울퉁불퉁 하다면 헤어드라이기를 통해 살짝 녹여주면 다시 예쁘게 굳을 것이다.

 

귀차니즘 남성들을 위한 캔들 핫플레이스

하나부터 열까지 준비하고 만드는 과정이 귀찮은가. 그렇다면 모든 것이 세팅 되어 있는 캔들 DIY 공방으로 향해보자. 3~5만원 선에서 선물하기 좋은 캔들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드라이플라워로 캔들을 장식하는 클래스도 있으니, 여자친구와 함께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제이드플로랄> www.jdefloral.com 플라워와 캔들이 함께 공존하는 곳이다. 드라이 플라워로 캔들을 꾸며 나만의 캔들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캔들을 만든 뒤, 플라워박스안에 캔들을 넣어 포장한다면 기념일에 선물하기 안성맞춤이다.

 <캔들앤캔들> http://www.candlencandle.com/ : 평범한 캔들은 없다. 아이스크림 캔들부터 마카롱 캔들까지 다양한 모양의 캔들을 만들 수 있다. 여자친구의 취향을 저격할만한 캔들을 만들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캔들매니아 남성들이 추천한 BEST 3

1. 블랙베리 앤 베이 : 달콤쌉싸름 한 향이다. 블랙베리의 달콤한 향과 월계수의 우디한 향을 담았다. 성별을 따지지 않고 판매율 1위를 자랑하고 있는 조말론타입의 블랜베리앤베이! 연인과의 기념일에 사용한다면 분위기를 잡는 데 일등공신 일 것이다.

2. 화이트머스크 : 시원하면서도 시크한 머스크향. 부들부들한 살 냄새 같은 향이다. 향이 진하지 않고 은은해서 창문을 닫아놓는 가을 겨울에 쓰기 좋다. 더 가을이 깊어지기 전에 화이트머스크 향으로 방을 물들여보자!

3. 클린코튼 : 은은하고 포근한 잘 말린 빨래향. 섬유유연제 향을 좋아한다면 뽀송뽀송하게 배어나오는 클린코튼 향을 추천한다. 답답하지 않은 향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향이 느껴지지 않을 때도 있으니 넓은 장소에서 피우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캔들, 이럴 때 켜보자 - 환상궁합 4종세트

캔들을 다 만든 당신. ‘캔들에 불을 붙여 봤어야, 언제 켜는지 알 것 아니야!’ 라고 생각하는가? 이러한 남자들을 위해 캔들과 어울리는 환상궁합 4종세트를 준비했다.

 

1. 조명 : 낭만을 원하는 그대여 캔들과 함께 조명을 켜주자. 캔들의 은은한 향과 로맨틱한 조명 아래, 책을 읽으면 그보다 더한 여유가 어디있겠는가! 여자친구와 함께라면 당신의 그린라이트는 켜진지 오래!

2. 음악 : 가을 밤 캔들과 함께 분위기에 취하고 싶다면 느낌있는 음악과 함께!

3. 마스크 팩 : 지친 하루 끝, 씻고 난 뒤 캔들을 켜고 스트레스를 풀어보자. 잠들기 전 15분 동안 팩과 함께 캔들을 켜놓으면 피부도 좋아지고, 기분도 좋아지는 일석 이조의 효과가 있다.

4. 치킨 : 작은 자취방 속, 음식을 먹은 뒤 환기가 두렵다? 그렇다면 캔들을 켜보자. 치킨을 먹고 난 뒤 말끔히 사라지는 냄새에 더 자주 시켜먹을지도 모른다.

 

 

소은's Tip

이제는 남자도 DIY를 하는 시대가 왔다. 자신의 공간을 조금 더 멋지고 안락하게 만들어 가는 센스남들이 많아진 것이다. 밋밋하고 칙칙했던 방 안의 가구와 인테리어를 바꾸기 전, 내 공간에 은은한 남자의 향을 채워보자. 당신의 방에 들어오기 꺼려했던 여자친구가 계속 머무르고 싶어하는 공간이 될 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