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C 신사옥 Knock Knock!!

SKC 신사옥 Knock Knock!!

SKC가 지난 5월 16일 서울시 종로구 더케이트윈타워에서 이완재 사장과 회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사옥 입주식을 열고 광화문 시대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SKC의 새로운 사옥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 데요 제가 여러분들을 대신해서 직접 SKC의 광화문 신사옥을 다녀왔습니다. 신축된 지 얼마 안된 건물인 만큼 내•외부가 상당히 깔끔하고, 정리가 잘 된 모습이었는데요. 그 모습을 사진과 글로 전부 담아낼 수는 없지만, 에디터의 눈을 통해 둘러본 SKC 광화문 신사옥의 모습을 소개하려 합니다.

 

SK Careers Editor 오두규




<SKC 사옥 외부 모습>


#1_유리창으로 보이는 외부 경관

SKC 광화문 신사옥의 외경입니다. SKC가 입주해 있는 더케이트윈타워 B동 건물 외벽에 SKC의 상호가 설치돼 있어 구성원들의 사기 진작에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또한 건물 외벽이 모두 유리창으로 시공되어 있어 채광도 아주 좋고, 건물 내부에서의 조망도 좋아서 기업의 사무공간은 답답할 것이라던 에디터의 예상을 보기 좋게 빗나가게 했습니다. SKC가 입주해 있는 각 층의 창을 통해 바라볼 수 있는 아름다운 경복궁과 광화문, 인왕산, 북악산의 풍경은 SKC 구성원들에게 베풀어진 최고의 선물이 아닐까 합니다.  


새롭게 이전한 SKC의 광화문 사옥은 창가 근처의 자리에 작은 테이블과 의자를 곳곳에 배치하고 간단한 회의도 진행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구성원들의 휴식과 더불어 업무 능률 향상을 위한 고민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SKC 사옥에서 보이는 외부 풍경>


#2_열린 회의실과 휴식 공간_SKC-HUB

SKC는 광화문 신사옥 이전 기획 단계에서부터 구성원 간 소통과 협업을 위한 공유의 공간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그것이 바로 신사옥 6층에 마련된 SKC-HUB라는 공간인데요. SKC-HUB에는 각종 회의실 함께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대화도 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SKC 구성원들은 아래의 사진과 같이 열린 공간에서 업무 관련 회의와 더불어 고객 접견, 구성원 간 소통과 협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SKC HUB 공간>


#3_업무로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공간

신사옥 지하에 총 120평 규모로 곧 개장할 피트니스 센터는 최신식 운동기구와 함께 전문 트레이너가 구성원의 건강을 책임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구성원 간의 소통과 협업 뿐 만 아니라 구성원의 건강까지 배려한 SKC 이완재 사장님의 배려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었는데요. 이 공간을 통해 SKC 구성원들은 건강도 증진하고, 건강해진 육체와 정신을 통해 업무의 능률도 올리고, 이것을 통해 회사 전체의 성과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여 1석 3조의 효과가 기대되기도 한답니다. 


SKC의 새로운 광화문 시대를 맞아 SKC가 구성원들의 업무환경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신사옥 입주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알린 SKC. Global Specialty MARKETER로 도약할 SKC를 기대하며, SKC가 광화문시대의 주인공 되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