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숨은 그림 찾기? 숨은 SKC Film 찾기!

숨은 그림 찾기? 숨은 SKC Film 찾기!

어렸을 적, 다들 숨은 그림 찾기 한 번씩 해 보신 경험 있으시죠? 저는 신문에 나오는 ‘숨은 그림 찾기’만 찾아서 풀었던 추억이 있는데요. 제가 그 추억을 떠올리며 문제를 하나 준비했습니다.  바로 숨은 그림 찾기? 아니죠! '숨은 SKC Film 찾기'입니다.


SK Careers Editor 양홍석






다들 SKC Film을 찾으셨나요? 다 찾으신 분들도 있고 일부만 찾으신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정답은 스크롤을 조금 더 내려주세요~



 

정답은 위 그림과 같습니다. 우리 생활 속에 이렇게나 많은 SKC Film이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는지요? 그럼 본격적으로 생활 속 각각의 SKC Film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열수축 필름

 



음료수 병 포장 비닐을 자세히 보신 적이 있나요? 병들의 모양은 상당히 다양한데 어떻게 병의 모양에 딱 맞게 포장 비닐을 만들 수 있었을까요? 정답은 SKC열수축 필름입니다. SKC열수축 필름은 말그대로 열을 가하면 확 줄어드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SKC 열수축 필름을 국내 최초 생산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SKC 열수축 필름은 열을 가했을 때 수축 성능이 뛰어나 플라스틱병뿐만 아니라 유리병이나 캔, PET병 등 다양한 소재의 용기에 잘 달라붙습니다. 또한 광학적 특성이 뛰어나고 두께가 균일하기 때문에 섬세하고 선명하게 인쇄할 수 있습니다. 

2. 윈도우 필름

 


여러분은 하루 중 햇빛을 마주하는 시간이 얼마나 되시나요? 보통 저희는 하루에 1~3시간 정도  햇빛을 마주한다고 해요. 생각보다 많은 노출에 혹시 자외선이 걱정되시나요?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SKC 윈도우 필름이 있으니까요! SKC 윈도우 필름(스킨케어필름, 홈케어필름)은 피부 노화를 가져오는 유해자외선을 100% 차단해주며 한 여름의 뜨거운 태양열을 차단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3. IML 필름

 




여러분이 들고 있는 모바일 기기의 외장재, 생활 가전(냉장고, 세탁기 등)의 틀, 즉 'Panel'을 구성하는 것이 바로 IML(In-Mold Labeling) 필름입니다. SKC IML필름은 두께와 요구하는 표면 경도의 선택이 가능하며 단순 모양부터 복잡한 3D형상의 제품까지 성형이 가능하여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인쇄 접착성이 우수해 생활 가전제품에서도 볼 수 있는 다양한 무늬도 표현할 수 있다고 하네요.

4. 광학용 필름

 


요즘 컴퓨터 모니터나 TV,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분은 없을 겁니다. 요즘엔 LED, OLED가 늘고 있긴 하지만 대부분 LCD 제품입니다.


SKC 광학용 필름은 투과율이 좋고 인장강도와 같은 물리적 특성이 좋아 LCD 백라이트 유닛의 핵심소재로 쓰입니다. LCD 백라이트 유닛은 LCD 패널 전체에 고르게 빛을 전달하는 조광 장치입니다. 이 LCD 백라이트 유닛은 반사 시트, 광원, 확산 시트, 프리즘 시트, 확산 시트로 구성돼 있고 이 구성 시트는 모두 SKC 광학용 필름이랍니다! LCD 백라이트 유닛은 광원에서 나온 빛을 반사하고, 모으고 확산하는 역할을 하죠. 여기에서 나오는 빛을 액정으로 색상이나 빛의 양을 조절하면 지금 우리가 보는 선명한 LCD 화면이 된다고 해요.


5. 베리어 필름


우리가 흔히 마트에서 보는 과자 포장지, 식품 포장지, 진공 식품 포장지는 도대체 무슨 필름일까요? 바로 SKC 베리어필름이랍니다! 다른 PET 필름과 비교했을 때 습기와 공기의 차단이 잘 되는 특성이 있고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에서도 열접착이 잘되는 특성이 있어 고기능 포장 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물을 사용해 코팅(Water based coating)할 수 있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며 환경친화적 포장 필름입니다.


6. 비산방지 필름 & 투명전극 필름


  

스마트폰을 쓰다가 바닥에 떨어뜨려서 액정 유리가 깨진 경험 있으신가요? 이런 일이 있으면 안되겠지만 다들 한 번쯤은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정말 눈물 나는 상황인데요. 그래도 계속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어떻게 깨졌는데 사용은 멀쩡히 할 수 있는 것일까요? 바로 SKC 비산방지 필름 때문입니다. 비산방지 필름이 깨진 액정 유리를 떨어지지 않도록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모든 면에 유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산방지필름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SKC 비산방지 필름은 유리가 비산하지 않도록 방지하며 투과율이 매우 좋고 뿌옇게 보이는 현상인 헤이즈가 적게 일어나기 때문에 더욱 선명한 화질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요즘 태블릿 PC, 스마트 워치 등 Touch를 이용한 전제제품들을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이런 터치 스크린 또는 LCD 디스플레이에 SKC의 투명 전극 필름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SKC의 투명 전극 필름은 뛰어난 유연성, 높은 투과율, 균일한 표면 저항을 가지고 있는 필름입니다.


생활 속에 숨겨진 다양하고 우수한 SKC 필름 


‘숨은 SKC Film 찾기’로 생활 속 숨어있는 SKC 필름들과 그 특성을 하나씩 알아봤는데요,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도, 음료를 담겨 있는 음료수 병에도, 무심결에 보는 창문에도 SKC Film은 존재했습니다. SKC Film에 관심을 가지고 주위를 둘러보신다면, 정말 많은 SKC Film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제가 미쳐 말씀 못드린 SKC Film으로 여러분만의 ‘숨은 SKC Film 찾기’ 한번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