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 에디터가 강력 추천하는 집에서 하기 좋은 취미활동

집순이 에디터가 강력 추천하는 집에서 하기 좋은 취미활동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이왕 집에 있는 거, 알차게 보내야 하지 않겠어? 그래서 오늘은 천상 집순이인 에디터가 직접 집에서 하기 좋은 취미생활을 알려주고자 한다! 집에서도 충분히 재밌게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우리 모두 조금만 더 버텨보자고.


SK Careers Editor 황수정



1. 건강한 당신을 위한 홈 트레이닝

 


여기 혹시 확찐자(자가격리의 기간 동안 확 살이 찐자) 있나? 에디터도 밖에 나가지 않고 운동을 하지 않다 보니 살이 점점 불어났.... 혹시 에디터처럼 살이 찐 사람들이 있다면 여기를 주목해줘! 오늘은 쉽게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운동들을 업로드 하는 유튜버들을 소개해줄 테니깐 말이야!


1) 땅크 부부 홈트레이닝

확실히 처음 홈트레이닝을 하는 사람이라면 뭘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감이 안 잡히는 경우가 많지. 그런데 오늘 소개하는 땅크 부부는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아주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는 유명한 홈트레이닝 유튜버지! 유튜브에 땅크부부라고 치면 여러 영상이 나오는데 자신이 좀더 강화시키고 싶은 신체부위에 따라 여러 개를 골라서 홈트레이닝을 구성하면 좋을 거 같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라면 조금씩 늘려가는 식으로 도전해 보는 걸 추천!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pg89Ys3E4BaLGgEEWVmI9g


2) 조싀앤바믜

지루한 홈트레이닝 말고 좀 더 재밌게 운동을 하고 싶다면? 특히 이어폰을 꽂고 내적 댄스를 추는 사람이라면 이 채널을 참고하면 더 좋을 거야! 조싀앤바믜 유튜브 채널은 일반인들도 따라 하기 쉽도록 기존 안무를 음악에 맞추어 쉽게 구성했어. 하지만 간단하다고 해서 힘들지 않은 것은 아니야! 간단하지만 칼로리 소모는 팍팍 되는 안무들로만 구성해서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춤추기를 좋아하는 에디터 조차도 이 춤들을 다 추고 나면 숨이 헉헉 거릴 정도로 말이지. 실제로 댓글에 보면 조싀앤바믜의 영상들을 보고 살을 많이 감량했다는 사람들의 간증도 보이니깐 다들 도전해보길 바라!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22gayxEPsQLhZXpHDjS8Qg



2. 예술적인 당신을 위한 공예 취미



손재주가 좋은데, 이 재주를 발휘할 시간이 없다고?! 그래서 준비했어. 예술적인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공예 취미들!


1) 컬러링 북

요즘 컬러링 북 하는 사람들 많이 보이는데 혹시 컬러링 북이 뭔지 아는 사람? 컬러링 북은 쉽게 표현하자면 어린 시절 하던 색칠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런데 요즘 컬러링 북은 단순한 모양부터 아주 복잡한 배경이 있는 그림 까지 아주 다양한 형태가 존재해서 어린 아이들의 색칠놀이 책과는 완전히 다르다고 할 수 있지! 근처 다이소에만 가도 팔고, 캐릭터 컬러링 북, 음식 컬러링 북 등 종류도 다양하니깐 내가 원하는 그림을 원하는 색깔로 칠하면 되겠지? 시간도 엄청 잘 가고, 다 하고 나면 은근 뿌듯해서 사진을 마구 찍게 될거야! 감이 오지 않는다면 컬러링북을 주제로 영상을 업로드 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그라데이션 스킬 같은 것을 배워봐도 좋아!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pJN8zRUYfLg


2) DIY미니어처 하우스

누구나 꿈꿔봤을 법한 나만의 집! 하지만 현실은 좁아터진 자취방이지…ㅠㅠ 요즘 닌텐도에 동물의 숲에서 나만의 집을 꾸며보는 사람들도 있는데 닌텐도를 아직 구하지 못한 사람들이라면 DIY미니어처하우스에 도전해 보는건 어떨까? DIY하우스는 아기자기하게 내가 원하는 인테리어로 나만의 작은 집을 만드는 거야! 


직접, 하나부터 열까지 상자를 구해서 모든걸 제작하는 사람들도 있고, 조립형으로 된걸 사서 간편하게 만드는 사람들도 있어! 집 안에 들어갈 의자 등의 가구나 오르골 등의 악기, 세부적인 장식품 들도 모두 내 입맛대로 만들어서 넣을 수 있어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집을 만들 수 있어. 또, 나를 닮은 미니어처도 만들어서 그 집에서 살게 하면 내가 사는 것 같은 기분도 든다고 해. 미니어처 하우스를 만드는 유튜버들도 참 많은데 그 중에서 유명한 분의 채널도 하단에 소개해 줄테니 참고해. 이렇게 다 만들고나면 인스타에 업로드 해서 금손을 뽐내는 거 잊지 말자~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F88Z_Ul2wWFiHj_plMePgw


3. 미식가인 당신을 위한 요리 취미

 


1) 달고나 커피

요즘 SNS에 보면 달고나 커피를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지? 우유 위에 크리미한 커피를 올려 먹으면 맛이 없을 수가 없지. 하지만  실패하기 일쑤라는데, 실패할 수 없는 마성의 레시피를 알려줄게. 


먼저 준비물은 믹스원두 2개, 설탕 많이, 물이야. 보통은 1:1:1의 비율로 준비해주면 되는데, 기호에 따라 설탕을 좀 더 많이 넣어주면 맛있는 달고나 커피를 즐길 수 있어.  또, 때 주의할 점은 뜨거운 물이어야 한다는 점이야. 재료가 준비됐다면 컵에 몽땅 넣고 거품기를 이용해 한쪽 방향으로 저어줘. 혹시 거품기가 자취방에 없을 경우엔 손으로 대략 4~5000번을 저어 줘야 해. (또르르) 이렇게 열심히 젓다보면 아주 크리미한 질감의 커피 달고나가 만들어지는데, 이를 우유 위에 올리면 완성! 참고로 에디터는 드라마를 보면서 저었는데 한 편이 다 끝나갈 때쯤 완성이 되더라. 혹시 만들 거면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열심히 저어보도록! 


2) 수플레 오믈렛 

수플레 오믈렛은 달고나 커피의 심화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돼. 그 이유는 달걀 흰자를 손으로 저어서 머랭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지! 위에서 언급했듯이 무척 힘들기 때문에 거품기가 있으면 거품기로 만드는 걸 강력하게 추천한다. 그럼 이제 레시피를 알려줄게.


먼저 준비물은 달걀 4개, 설탕 1스푼, 버터 1스푼이다. 먼저 달걀의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서 두고, 노른자는 풀어만 주고 흰자는 머랭이 될 때까지 저어줘. 어느 정도까지 저어야 하냐고? 거품이 단단해져서 거꾸로 들었을 때 떨어지지 않을 정도가 될 때까지! 이 과정이 수플레 오믈렛 요리의 80%라고 보면 된다. 이 과정을 마침내 끝냈다면, 흰자로 만든 머랭의 1/3 정도를 노른자에 넣고 거품이 꺼지지 않을 정도로 살살 섞어줘. 그 후,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인 후에 흰자와 노른자를 섞은 것을 올리고, 밑면이 노릇하게 익을 때까지 기다린 후, 밑면이 익으면 남아있는 2/3의 흰자 머랭을 얹고, 노른자 반죽을 반으로 접어주면 완성! 기호에 맞게, 슈가파우더와 과일 등을 올려먹으면 더 맛있어. 맛은 카스텔라처럼 사르르 녹는 듯한 식감이라고 할까? 


오늘은 이렇게 집에서 할만한 취미활동을 추천해봤어. 본인의 취향에 맞게 골라서 하다 보면, 하루가 금세 지나갈 거야. 그럼 모두 건강하고 재미있는 방콕 생활하길 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