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해? 머티리얼즈 해부하기!] SK머티리얼즈 인재영입 홈페이지 ‘라이프’ 카테고리 집중 해부!

[머해? 머티리얼즈 해부하기!] SK머티리얼즈 인재영입 홈페이지‘라이프’카테고리 집중 해부!

머해? 머티리얼즈 해부하기! 이번 해부 대상은 바로 SK머티리얼즈 인재영입 홈페이지의 라이프 코너입니다. 다들 SK머티리얼즈 계열 취업준비를 하시며 내가 근무할 곳은 어떤 근무수칙과 기업문화, 복리후생을 갖추고 있을지 궁금하셨죠? 홈페이지를 보면 간략한 설명으로 큰 도움을 얻지 못했던 분들을 위해 이번 해부대상을 선정하게 됐습니다!

SK Careers Editor 김우중

 

 

 

 

 


[part 1. 근무수칙]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한 근무수칙은 ‘Flexible한 출퇴근’, ‘몰입한 시간만큼, 주어지는 자유로움’, ‘자유로운 근무공간’, ‘Agile 조직 입니다. Flexible한 출퇴근은 탄력적 근로시간제도를 운영해서 구성원들은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 자유롭게 출퇴근할 수 있답니다. 매월 2/4주 행복연휴제를 운영하여 구성원들은 업무에도 몰입하고, 일과 외 자유 시간도 확보할 수 있답니다. Agile조직은 프로젝트 단위로 Agile하게 조직을 운영하여 구성원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근무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환경이죠! SK머티리얼즈는 자율좌석제도를 운영해서 사무실 내 어디서든 자유롭게 일할 수 있어요. 이전 기사에서 짧게 언급했듯이 매일 내가 앉고 싶은 자리를 선택해서 최상의 업무 효율을 뽑아 낼 수 있는 근무 시스템입니다. 근무공간 외에도 굉장히 다양한 휴식공간도 빠질 수 없겠죠? 휴식공간인 Canteen에는 다양한 음료수와 간식이 있고, 혼자 조용히 안마의자에서 쉴 수 있는 Relax Room도 있답니다.

 

 

 

 


[part 2. 기업문화]

SK머티리얼즈의 기업문화를 상호존중 소통원칙’, ‘수평문화 지향’,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 운영’, ‘구성원의 행복 측정 이라는 키워드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수평문화라는 건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소통 프로그램에는 무엇이 있는지 다들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기업문화에 대해서 함께 알아봅시다! SK머티리얼즈에서는 Project Leader의 약자인 PL이라는 호칭을 사용합니다. 본인의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수행하고 완수하는 회사의 문화가 반영되었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사내에는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저도 이번에 조사를 하며 SK머티리얼즈에서 진행했던 행복 ON-AIR’라는 명칭의 심야 라디오 방송을 알게 됐습니다. 여러분도 SK머티리얼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콘텐츠를 보시면 나도 모르게 좋아요와 구독을 누르실 거예요.
올해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 구성원 행복 토크콘서트 잘 살아보세도 소개 드릴게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셔서 흥미로운 화제로 소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올해 총 4부작 중 3부작이 진행됐다고 해요. 여행 인플루언서 박지현님, 운동 인플루언서 이용승님, 아주대 김경일 교수님께서 오셨었다고 하는데요. 구성원들의 반응이 폭발적이었다고 합니다!

 

 

 

 


[part 3. 복리후생]

라이프 카테고리의 마지막은 바로, 가장 중요한 복리후생 정보입니다. 9가지의 다양한 혜택이 SK머티리얼즈에 입사할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휴식부터 건강, 가정까지 다양한 복리후생을 통해 SK머티리얼즈가 구성원을 얼마나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직원의 생생후기를 클릭해서 휴가에 쓰이는 혜택과 복지들을 직접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SK머티리얼즈 인재영입 홈페이지 라이프 카테고리를 해부해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됐나요? 머지않아 여러분들이 모두 누릴 혜택들이니 미리 숙지하고, SK머티리얼즈의 모든 걸 뽑아 가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