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해줘! 취준생] SK실트론 기업문화 및 복지, 워라밸

[구해줘! 취준생] SK실트론 기업문화 및 복지, 워라밸

안녕하세요, SK실트론 취재기자 임예진입니다! (•̀ᴗ•́)و ̑̑

여러분의 취업 준비와 기업 선택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무엇인가요? 연봉, 직무 적합성, 기업 이미지, 근무 지역 등이 떠오르실  같습니다.


이외에도 보시는 바와 같이, 최근 취준생 여러분의 가장  관심사는 '워라밸 보장' 텐데요! 좋은 회사에 꾸준히 재직하기 위해 '수평적 기업문화' '워라밸 보장' 중요성을 결코 간과할  없습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취업 준비를 위해 SK실트론의 기업문화와 워라밸 제도를 살펴보며, SK실트론이 구성원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방안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목표하는 회사가 추구하는 문화에 대해 고민해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SK Careers Editor 임예진

 

 

 

 

 

 콘텐츠 제작에 도움 주신 SK실트론 행복경영팀 이나영Pro님께 감사드리며, 지금부터 SK실트론이 행복한 이유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 '나영Pro'님이라고 소개해 주셨는데요, SK실트론의 'Pro' 호칭은 구성원의 수평 문화 정착 위해 19 도입된 문화입니다. 호칭 통일의 장점은 직급을 모를 경우 호칭의 모호함이 없고, 수직 문화를 타파할  있습니다.
 


SK실트론은 호칭 통일 외에도 수평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 TALK'라는 상호 존중 배려 캠페인 시행하고 있는데요, 사내 포털을 이용해 특정 구성원에 긍정적인 주제로 메세지를 전하는 캠페인입니다. 이러한 문화를 발굴하고 도입하는 과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다양한 문화와 제도 정착을 위한  단계는 바로 '행복 아젠다'입니다.


SK실트론은 구성원의 행복 증진을 목적으로 '행복 아젠다'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 16회의 아젠다가 개최되어, 다양한 제도를 개발하고 수정했습니다. 매해 구성원들이 '행복' 대해 지향하는 바와 분위기를 느낄  있는 자리라고 하는데요,  3 동안 구성원의 행복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건강 워라밸 꼽혔다고 합니다. 특히 새로 유입되는 MZ세대에게 '워라밸' 여타 조건보다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여러 차례 진행된 아젠다를 통해 기획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과 워라밸 제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행복 아젠다' 통해 도입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GX 프로그램' 점심시간,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전문 강사님께 요가, 명상, 필라테스 등을 배울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소확행 프로그램' 각종 원데이 키트를 시공간의 제약 없이 즐길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구성원의 아이디어와 참여, 기획과 운영 과정에서 SK실트론 구성원뿐만 아니라 구성원의 가족까지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각종 프로그램과 강의는 온라인 수강도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하실 SK실트론의 복지, 워라밸 제도입니다. '워라밸' 중요성이 지속해서 중요한 주제로 대두되면서, 회사도 구성원의 '워라밸' 다양한 방안으로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의에 발맞춰 나가는 SK실트론의 워라밸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appy Friday' 매월 둘째  금요일은 구성원이 온전한 쉼을 보장하는 날입니다. 예기치 못하게 출근하는 경우에는 해당 월의 금요일  대체하여 사용할  있습니다.

 
 '유연 근무제' 통해 스스로 업무 계획을 세워 출퇴근 시간을 조정할  있습니다. 현재 시간 관리에 대한 유연 근무제를 운영하고 있지만, 2024년부터는 업무 시간에 대한 유연함 뿐만 아니라, 업무 공간의 유연함을 제공하는 제도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Smart Day' 구성원들이 매주 수요일에 정시 퇴근하여, 자기개발  취미 활동, 그리고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다양한 제도가 마련되어 있더라도, 체계적인 모니터링이 이뤄지지 않으면 실효성이 떨어지기 마련이지만, SK실트론은 꾸준한 모니터링과 리더의 솔선수범을 통한 조직문화 변화를 통해, 구성원의 행복을 위한 지원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SK실트론 본사의 복지동인 '행복동' 간단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마이구미트립🍇] 행복은 멀리 있지 않아요! 행복동에  있습니다❤️
'행복동' 의미와 층별 구성은 상기 링크를 통해 보다 자세히 확인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영 Pro님과 함께 살펴본 SK실트론의 기업문화와 워라밸 제도를 통해 SK실트론이 구성원의 '행복' '워라밸' 얼마나 진심인지 알게 됐습니다! 나영 Pro님의 '워라밸에 대한 본인의 생각'  '취준생 여러분을 위한 응원의  마디' 마무리하겠습니다.

 


 
SK실트론의 기업문화와 워라밸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셨나요?  또한 SK실트론 취재기자로서 SK실트론 입사에 대한 열의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나영 Pro님의 이야기가 여러분께  하나의 동기부여가 됐길 바라며, 다음 기사에서도 여러분이 궁금해하실 사항들을 꾹꾹 눌러 담아 전해드릴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